Clovax LLM(클로바엑스) 사용 후기

네이버의 클로바엑스 – 한국의 LLM

AI 지우개 사용

이미지를 첨부하자 편집할 영역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.

7번 정도 클릭해서 이미지 좌측의 전봇대와 전선들을 선택했다. 선택하면 사라져야 할 안내말풍선이 사라지지 않아서 일부분은 선택할 수 없었다. 이 부분을 개발자들은 테스트하지 않았나 보다. 선택과 함께 지우기 버튼 클릭.

 

편집을 다시 시도하자 안내 문구가 사라졌다.

 

이미지 편집 중 열심히 답변 중입니다. 하는 메시지가 보인다.

 

세 개의 샘플 이미지가 생성되었다.

 

이미지를 선택하자 깔끔하게 편집된 이미지와 우측 다운로드 버튼이 보인다. 아래 안내 문구에 가려 다 편집되지 못한 전봇대의 잔해도 보인다. 생성된 3개의 이미지는 편집 영역과 내용이 적다 보니 거의 동일한 이미지가 생성되었다.

 

이미지 편집 결과

1456×816, 1.75MB 사이즈의 이미지를 제공했는데 편집 후 1024×573, 0.89MB의 이미지가 생성되었다.

생성 전후의 이미지를 비교하면 해상도가 많이 떨어진 것이 확인된다. 아쉽게도 취미로 이런 것도 되네 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1024 이하의 해상도 편집용으로는 사용이 가능할 것 같다.

추가 기능들은 좀 사용해 보고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. 서비스를 간단히 사용하고 느낀 점은 네이버가 LLM서비스 공개에 진심은 아니구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. 참고로 미드저니의 업스케일 이미지(이미지편집)의 사이즈는 2912×1632, 6.77MB 이다.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
Leave a Comment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